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속...

전부터 말씀드린 그 내용 그대로

강남 부동산이 미친 듯이 움직이는 내용을


우리는 이제 뉴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자고나면 치솟는 강남 집값…정부대책 왜 안먹히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

LSD&mid=sec&sid1=101&oid=028&aid=0002395034


새해 들어 서울 강남·송파구, 양천구 목동 등지의 아파트 매맷값이 거침없이 뛰면서 주택시장에 빨간불이 켜졌다. 일부 단지에선 최근 한두달 새 많게는 1억원 이상 가격이 오른 아파트도 속출하고 있다. 정부는 일부 부유층이 재건축 아파트 등 고가주택을 투자 목적으로 매입하면서 가격이 오른 것으로 파악하고, 서울 전역의 일반 아파트로 집값 급등의 불길이 번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면서도 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 기사 생략 >>>>



지방의 아파트값은 되레 하락하며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5대 광역시와 9개 도 아파트값은 2주 연속 마이너스를 이어가고 있다. 인천을 제외한 경기도는 새해 첫주 0.0%, 지난주 0.01% 등으로 아파트값이 꿈쩍도 않고 있다.


정부는 만일 강남권 집값 상승이 주변 지역으로 번진다면 투기지역 지정 등 즉각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투기지역으로 지정되면 대출액 규제 외에 세대당 1건으로 주택담보대출이 제한되는 등 강도 높은 제약이 뒤따른다. 또 부동산 과열을 막기 위한 근본 처방으로 보유세 개편도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다주택자뿐만 아니라 고가의 1주택 보유자에 대한 적정 과세도 병행해야만 강남권에서 일고 있는 이른바 ‘똘똘한 한 채’ 보유 심리를 꺾을 수 있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최근 강남의 시가 15억원대 이상 고가주택의 가격 오름세가 가파른 것은 다른 주택을 처분하고라도 입지가 양호한 값비싼 한 채를 보유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공급과 수요



현재 서울 강남권 부동산

그리고 일부 지역 부동산이 오르는 이유는 이 법칙 때문이죠.









유익하셨으면 공감 (하트)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