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가

결국 변화를 선택했습니다.

 

사용자들의 끊임없는 불만은 듣지도 않은 체

압도적인 검색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왕으로 군림한 그 네이버가 말입니다.

 

 

 

왜겠습니까???

 

 

네이버가 이제 위험을 인지했기 때문이죠.

자신의 자리를 위협할만한 상황이 발생되었다는 걸 인식한 겁니다.

 

 

 

그렇지 않았더라면 절대 움직이지 않았을 텐데.....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도입…"블로거 수익개선 기대"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4335883

네이버(035420)가 블로그 글에 희망하는 블로거에 한해 광고를 추가하기로 했다. 광고수익은 공유된다.

네이버는 21일 블로그에 기존 하단 광고뿐 아니라 본문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문 광고 노출은 웹의 경우 오는 27일, 모바일의 경우 다음 달 8일부터 적용된다. 

기존엔 볼로그 글 하단 광고(파워링크)만 가능했다. 네이버 측은 이번 본문 글 광고 도입으로 블로거들의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블로그 본문 광고는 애드포스트에 가입한 블로거에 한해 자동으로 적용된다. 새로 애드포스트에 가입하는 블로거의 경우 간단한 심사를 거친 후 본문 광고가 게시되게 된다. 본문 광고를 원하지 않을 경우엔 애드포스트 설정페이지에서 광고를 끌 수 있다.

본문 광고 위치는 일단 글의 마지막 부분인 태그 영역 바로 위에 보이도록 했다. 다만 추후 서비스 개편을 통해 하단·중간·상단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기사 생략 >>>>

 

 


 

 

 

과거에는...

수많은 파워블로그들이 정보를 끊임없이 제공하며

훌륭한 컨텐츠가 유입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 또한 종속되었었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발생되었기 때문이죠.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이

수익을 '보장' 하는 유튜브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컨텐츠를 가공 및 생산하는 시간은 동일한데

네이버가 주는 것과 유튜브가 주는 것과 차이가 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네이버에 기부하는 게 아닌 이상 사람들의 선택은 뻔하죠.

 

 

 

 

동영상 삼켜버린 유튜브…네이버 텃밭 검색도 위협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514306

게다가...

구독하는 유입 인구들 또한

블로그보다 유튜브로 이동하는 상황이라......

 

 

네이버도 결국 선택할 수밖에 없게 되었던 거죠.

 

 

 

자신이 살아남기 위해선...

변화를 선택해야 한다는 걸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