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는 정말...

문 대통령 이거 하나는 칭찬 그리고 인정합니다.

 

국가에 봉사한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완벽한 대우 말입니다.

 

 

최소한 '쇼' 라도 보여줘야 하는데....

이 쇼조차도 하지 않는 대통령이 대부분이었으니깐요.

 

 

 

 

文대통령, 계봉우·황운정 유해 국내 봉환…"독립운동 완성하는 일"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4359530

카자흐스탄에 안장돼 있던 독립유공자 유해가 처음으로 국내로 봉환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에서 애국지사 계봉우·황운정 내외의 유해 봉환식을 주관했다. 

카자흐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40분 수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공항에서 현지에 안장돼 있던 계봉우·황운정 지사의 유해 봉환식을 주관했다. 우리 대통령이 국외 현지에서 독립유공자 유해 봉환식을 주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카자흐스탄에 안장된 독립유공자 유해가 국내로 봉환되는 것 역시 처음이다. 지난 2017년부터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일환으로 추진되온 유해 봉환은 문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순방 계기 대통령 주관 행사로 치러지게 됐다. 

계봉우 지사는 북간도 대표 임시의정원 의원으로 활동하고 독립신문에 독립정신을 고취하는 글을 게재하는 등의 활동으로 지난 1995년 건국훈장 독립장을 받았다. 황운정 지사는 러시아 연해주에서 무장부대의 일원으로 선전공작을 통한 대원 모집과 일본군과의 전투에 참여했으며 지난 2005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다. 

 

<<<< 기사 생략 >>>>

 

 


 

 

 

멋진 장면입니다.

이미 당연히 해야 했던 국가의 의무인데 우린 너무 늦어버렸죠.

지금이라도 더욱 철저하게 국가가 국민들에게 이런 모습들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이런 모습은 선진국에선 기본 중의 기본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