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북한이...

미국과 반대되는 편을 지지하며

그들과 공동으로 이익을 추구하고 미국에 대항하는 건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닙니다.

 

북한이 지난 60년간 보여주었던 행동을 보면 뭐....

 

 

이번 베네수엘라 반정부시위에서

북한은 마두로 정부를 지지한 것도 당연한 이야기였죠.

 

 

 

 

北 "베네수엘라 반정부시위, 국제법 위반"…마두로 거듭 지지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421&aid=0003974601

북한이 베네수엘라의 반(反)정부 시위를 '난폭한 국제법 위반'으로 규탄하고,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5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최근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군사봉기를 일으킨 데 대해 "합법적으로 선거된 대통령을 축출하기 위한 쿠데타를 시도하는 비정상적인 사건이 벌어졌다"고 비난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이번 쿠데타 시도는 베네수엘라 정세를 극도의 불안정에로 몰아가는 위험천만한 폭력행위로서 지역전반 정세에 매우 좋지 못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올 초부터 '외부 세력'의 후원하에 베네수엘라 반정부 세력들이 대통령 반대 캠페인을 벌이며 정세가 날로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와 때를 같이하여 '유일초대국'이라 자처하는 미국에서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군사작전은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미국은 그것을 할 것'이라는 무모한 발언까지 쏟아져나온 데 대해 국제사회는 커다란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우리는 합법적으로 선거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하기 위한 모든 시도와 내정간섭 책동을 국제적 정의에 대한 도전으로, 국제법에 대한 난폭한 위반으로 규탄한다"고 말했다. 

 

<<<< 기사 생략 >>>>

 

 


 

 

 

누가 옳고 그르든...

국가 간의 관계는 사실

자국의 이익만을 생각해야 하는데.... 

 

민주주의 시스템에서는 명분과 여론을 신경 쓸 수밖에 없지만.....

북한 같은 독재국가나 왕정국가는 이 부분에서 상당히 자유롭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