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들이 부담하는

대중교통 비용을 줄이기 위해

국토교통부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6월부터 전국에서 2만명 이상의 체험단을 모집하여 테스트를 할 예정이죠.

 

 

 

 

국토부, 전국 11개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 대상지역 선정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19&aid=0002325708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전국 총 11개 지역을 대상으로 2019년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을 6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11개 지역은 5개 광역자치단체(부산, 인천, 대전, 울산, 세종)와 6개 기초자치단체(경기 수원, 충북 청주, 전북 전주, 경북 포항, 영주, 경남 양산) 등이다.

이번 시범사업은 각 지역별 2000명 내외, 전국적으로는 총 2만명 이상의 체험단(도시 규모, 호응도, 대중교통 분담률 등을 고려하여 추가 모집 예정)을 모집해 진행할 계획이며, 시범도시에 거주하는 누구나 응모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6월 시범사업에 앞서 국토교통부와 각 지역별 자치단체장, 체험단 및 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후불 모바일 알뜰카드 및 보행 마일리지 시연행사와 체험단 발대식 등이 광화문 일대/서울역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 누구나 교통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이다. 대중교통을 타면 탈수록 최대 30%+α까지 교통비가 줄어들고, 보행・자전거 마일리지를 쌓는 재미도 쏠쏠하다.

 

<<<< 기사 생략 >>>>

 

 


 

 

 

참가 방법은

다음 달 1일(수)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http://alcard.kr, 주요 포털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검색)를 통해 응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