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미니가 보여주는 장사의 법칙...

category 게임의 법칙 2017. 9. 22. 07:24



네이버가 내놓은

AI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 에

맞대응하는 카카오가 선보인 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카카오 미니’38분만에 완판… 불붙은 AI스피커 경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

LSD&mid=sec&sid1=105&oid=029&aid=0002422996


18일 오전 11시

사전예약으로 내놓은 카카오미니는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38분 만에 매진됩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몰린 이유는 너무나도 간단했죠.



카카오미니는

정식 판매가 11만 9천원이지만

이번 사전예약은 50% 를 할인한 5만 9천원에 판매되었고

또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이용권과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을 제공했기 때문이죠.







쉽게 정리하자면...


소비자가 생각하기에 

물건을 구매할 때 자신이 지불한 값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했기에 소비자들이 움직인 겁니다.









이걸 잘하는 동네가....

바로 우리가 쉽게 접하는 홈쇼핑 채널입니다.




장사를 결심하여

어떠한 제품을 판매할 때...


딱.....


홈쇼핑이 판매하는 방식만 공부하고 습득해도

장사의 절반은 배웠다고 생각하셔도 될 정도니깐요.




홈쇼핑은..

기본적으로 어떠한 제품을 판매할 때

들어가는 절대 법칙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

얻어내는 혜택이 그 이상이라는 점.


두 번째는

한정된 시간에 판매하기에

소비자가 이성적인 판단을 할 수 없다는 점.


세 번째는

소비력을 높여주기 위해

무이자 할부 카드 등 지불 혜택을 늘리는 점이죠.




딱.....

위에 카카오미니가

소비자에 인기를 끈 이유와 동일할 수밖에요...










유익하셨으면 공감 (하트)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