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애국지사와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등에 대한 대우가 역대 정부 중 최고라 생각되기 때문이죠.

 

 

 

정부는

카자흐스탄과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독립운동가인 홍범도 장군 유해 국내 봉환을 추진합니다.

 

 

 

 

文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원해"…카자흐 "내년까지 해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9188974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유해 봉환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정상회담 결과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이날 정상회담에서 토카예프 대통령에게 홍범도 장군의 유해에 대해 언급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크즐오르다에서 서거한 홍범도 장군은 우리 독립운동사에서 최고로 추앙받는 인물"이라며 "총사령관으로서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 전투에서 승리를 거뒀고, 내년이면 100년이 된다. 또한 올해는 임시정부 수립 100년이다. 그래서 한국 국민은 올해 또는 늦어도 내년에는 홍범도 장군의 유해를 봉환했으면 좋겠다는 열망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에 토카예프 대통령은 "홍범도 장군의 역사적 의미를 잘 알고 있고 그 점 존중한다. 외교·법률적으로 검토하고 있고 이 이슈를 협의할 수 있도록 외교장관에게 지시했다"며 "양국 관계와 국민 간 교류 등을 감안해 이 문제가 내년 행사 때까지 해결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겠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카자흐 수도 누르술탄에서 독립운동가 계봉우·황운정 지사 내외의 유해 봉환식을 주관했다. 대통령이 직접 해외에 안정된 독립 유공자의 유해 봉환식을 주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기사 생략 >>>>

 

 


 

 

 

전설의 포수.

총기류를 너무 잘 다룬...

청산리 전투에서도 공을 세운 항일 전투의 영웅인 홍범도 장군.

 

 

하루빨리 국내 봉환 추진이 완료되어 고생하신 만큼 고국에서 편히 쉬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