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총파업이 진행되면
이에 시민들의 불편은 가중되기에
결과적으로 정부에 악영향이 발생될 수밖에 없다는 점
어제 게시글을 통해 설명했었습니다.
그렇기에...
버스 총파업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자
정부는 어쩔 수 없이 지자체에 위임하는 단계에서 한걸음 더 나가
버스업계의 파업을 풀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발표했습니다.
“버스 총파업 막자”… 정부, 교통권 보장·인프라 확충 초점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22&aid=0003362283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첫 번째...
재정이 건실한 지자체 이외에는 버스 준공영제가
매우 부담되는 상황이기에 정부가 이 부분에서는 지원을 해준다는 내용
두 번째
신도시 주민들의 가장 큰 분노인....
광역급행버스 확충 및 복합환승센터 건설
세 번째
주 52시간으로 발생되는 임금 감소와 일자리 창출을
정부가 500인 미만 사업장만 보조해줬던 걸 500인 이상도 포함시켜 확대했다는 점
네 번째
버스 요금 인상을 사실상 정부가 허가해줬다는 점
요렇게 나누면 될 거 같습니다.
결국...
버스업계가 원하는 대로 거의 다 풀어놨죠.
이제 버스업계가 이 조건을 받아들일 건지 아니면 더 받아낼 건지
선택의 시간만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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